채널i 산업뉴스

꾸준한 연구개발이 일궈낸 ‘1등 기술력’2016.12.21 06:00

반도체 제조 공정에 있어 핵심 부품과 소재를 생산하는 국내 업체입니다.

주력 제품은 웨이퍼에 열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쓰이는 알루미늄 소재의 히터블럭.

1,000분의 1 밀리미터 수준의 정밀 가공과 표면처리 기술, 용접 기술이 더해져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우리나라 반도체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품입니다.

여기에 박막 원소재 물질인 전구체도 직접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리포트> 
반도체 제조 공정에 있어 핵심 부품과 소재를 생산하는 국내 업체입니다.

주력 제품은 웨이퍼에 열에너지를 공급하는데 쓰이는 알루미늄 소재의 히터블럭.

1,000분의 1 밀리미터 수준의 정밀 가공과 표면처리 기술, 용접 기술이 더해져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우리나라 반도체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품입니다.

여기에 박막 원소재 물질인 전구체도 직접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기존 외국 제품에 의존하던 물질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양산에 성공해 수입 대체 효과도 거두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재정 / 메카로 대표]


 메탈 히터블럭 제품은 국내 시장 점유율 약 70% 수준이며, 특히 고유전체 유전막 프리쿼서는 해외 물질에만 의존하던 것을 국내 물질로는 저희 물질이 유일하게 양산 공정에 채택·적용되어 고집적 미세선폭 메모리 반도체의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외 반도체 회사들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당연히 차별화된 기술력.

정부로부터는 우수기술연구센터에 선정되며 부설연구소의 우수성 역시 증명했습니다. 

회사 설립 초기부터 꾸준히 이어온 연구개발 역량이 결실을 맺은 것입니다. 

지금도 매년 매출액의 7% 정도를 R&D에 투자하며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인적자원에 대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으면서 직원 모두가 행복한 회사, 정년이 없는 회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재정 / 메카로 대표]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 분야에 꾸준히 도전하여 100년, 1,000년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춘 세계 기업의 롤 모델이 될 것이며, 우리 메카로의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이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도록 쉬지 않고 정진할 것입니다.

 

앞으로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메카로는 긍정과 창의, 열정과 혁신이라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신산업을 창출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오늘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채널i 산업뉴스 이창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