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i 산업뉴스

우수 조달제품, 해외시장 진출 시동2017.04.27 06:00
국내 조달제품들이 한 자리에 모인 공공조달 박람회 ‘나라장터 엑스포’가 열렸습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으로 무장한 중소기업들이 참가해 글로벌 조달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앵커멘트>


<리포트>
신호 대기 중이던 보행자가 차도 쪽으로 발을 내밀자 즉시 경고방송이 나옵니다.

17:00 “위험하오니 뒤로 물러서 주십시오.” 17:02

보행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위험 상황을 알려주는 스마트 보행 안전 시스템입니다.

국내 중소기업이 개발한 이 시스템은 우수 조달제품으로 등록돼 이미 일부 지자체에서 도입해 사용 중입니다. 

4년 간의 기술개발 끝에 NET 인증을 받을 정도로 기술력을 검증받았습니다. 

최근에는 외국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 해외 조달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오겸 / 대경이앤씨 팀장]
~저희 제품이 교통사고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증명돼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외국에도 이러한 제품을 소개하고 싶어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고, 준비해서 외국과 협상을 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기업의 공공구매 판로 확대를 위해 구축된 벤처나라.

구매자인 공공기관과 판매자가 온라인으로 직접 거래하는 지원 시스템입니다.

벤처나라에 등록된 이 업체는 스마트 멀티탭과 IoT 플러그로 국내와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동시에 준비 중입니다.

멀티탭은 누적 전력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IoT 플러그는 어떤 제품을 꽂더라도 어디서든 스마트폰 제어가 가능합니다. 

 

[인터뷰 - 최석우 / 대원DNS 선임연구원]
~ 산업부 산업융합혁신제품으로 등록이 돼 있고, 세계일류화상품으로 등록이 돼 있어서 벤처나라에서 제의가 와서 작년 말에 벤처나라 론칭할 때 플러그가 들어갔고요. 멀티탭은 올해 벤처나라에 똑같이 등록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올해 공공조달 박람회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는 286개 기업이 참가해 우수 조달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25개국에서 해외 바이어들도 참가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채널i 산업뉴스 이창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