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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회, 36회 합본] 혁신의 현장, 고객중심 경영사례 ①
고객중심의 경영, 제도적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 서비스란 한번 제공이 아닌 수차례 제공으로 완성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게 맞는 정보를 찾는 것도 어려운 일
맞춤형 정보를 얻는 것은 전문가가 아니라면 쉽게 할 수 없는 일

코트라 사례: 맞춤형 시장정보 요건 입력, 원하는 정보 공급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기 쉬워지는 맞춤정보 서비스 실시간 제공

서비스 신청부터 종결까지 고객이 전 과정을 확인하는 시스템
민원업무의 경우 불필요한 낭비시간 없이 최대한 빨리 처리 가능
고객중심의 경영, 제도적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
서비스란 한번 제공이 아닌 수차례 제공으로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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