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다시보기

제 15화. 인간, 로봇, 더 나은 미래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인간과 로봇의 조화로움, 그리고 인간을 위한 착한 로봇까지, 로봇산업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길 위에 진흥원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하길 바란다. 

로봇 시대가 왔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체들이 로봇 개발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자동화 수요 증가로 서비스, 물류, 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로봇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로봇은 사람을 대신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조업 현장에 로봇이 투입되고 사람 대신 서비스 분야에 투입되는 서비스로봇을 비롯해 의료용, 교육용, 건설용 등 생활 곳곳에서 로봇을 만날 수 있다. 

이처럼 산업 전반에 걸쳐 로봇산업을 활성화하고,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곳이 로봇산업진흥원이다.
2010년에 문을 연 로봇산업진흥원은 지능형 로봇산업의 효율적인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다가올 로봇 시대를 대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제조업이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과제 중 하나가 작업 현장의 안전이다.
또한 숙련된 노동력의 부족도 산업계가 겪고 있는 어려움 중에 하나로 손꼽힌다. 우리나라가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이러한 산업계의 고민은 현실로 이어지고 있다. 2019년에 발표된 지능형 로봇 제3차기본계획에 따라서 제조업 분야에 로봇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민국 로봇산업의 발전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한민국 로봇산업이 글로벌 4대 강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진흥원은 인간, 로봇,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인간과 로봇의 조화로움, 그리고 인간을 위한 착한 로봇까지, 로봇산업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길 위에 진흥원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하길 바란다. 

댓글